전형적인 한국인의 특징

전형적인 한국인의 특징

나는 10원도 손해봐서는 안 되지만, 너는 양보해야 된다.

나는 누군가의 도움을 받는게 당연하지만, 너는 니 스스로 일어서야 된다.

나는 했는데 너는 왜 못하냐.

나도 당했으니 너도 당해봐라.


이정도가 되겠다.

가장 혐오스러운게 양보, 희생 강요다. 나는 10원도 손해보기 싫으면서 남은 왜 양보를 해야 되지?

나는 했는데 너는 왜 못하냐 <-- 이런 생각이라면, 무식한 인간들, 배웠더라도 어리석은 인간들, 똑똑바보들이란 것 밖에 안된다.

나도 당했으니 너도 당해봐라? <-- 가장 흉악한 자들이다. 내가 피해를 봤다 해서 남에게 피해를 줄 권리는 없다. 사회생활에서 반드시 피하고 멀리해야 될 인간들.

덧글

  • 터프한 둘리 2018/02/14 22:25 # 답글

    양심이 없죠. 편안함 누리고 싶은건 누구나 마찬가지지만 일은 하기 싫다는 게 어느 나라 말인지...
  • 흑범 2018/02/14 22:28 #

    이런저런 복지타령,

    신자유주의 탓...

    이게 다 한마디로 요약해서, 일하기 싫다 라는 뜻입니다. 일하기 싫다는 소리를 길게 늘인 것 뿐이지요.
  • 스카라드 2018/02/23 09:19 # 삭제 답글

    다소 뻔뻔한 이기심이라고 해도 @같은 헬반도에서라면 어느 정도 이해할수 있지요. 우리나라 사회를 살리기 위해서는 어여 종지부를 찍어야 하는 병폐와악습이라는 사실은 변함없지만!


    그런데 8090세대는 - 정상적인 부류를 제외하고 - 최소한의 일조차 안 하면서 나에게 베풀어 달라고 징징거려요. 요전에 읽은 종북위키 문서를 보면 이 아웃사이더들이 기초생활수급을 노리더군요. 기초생활수급을 달라는 서술을 읽고 어처구니가 없음을 넘어서 잠시 머리가 멍해졌어요. 뒷목 잡는 심정이었지요.


    인터넷 접속하고 TV를 보면 어느 불쌍한 아이를 후원해주세요. 이런 광고가 많이 나오잖아요. 그런 애들이나 늙고 연로한 어르신들이 받는 기초생활자 수급을 나이 마흔도 안된 나무좀비들이 진짜로 불쌍한 사람들이 받는 기초생활자 수급을 자신들이 받아야 한다고 징징거리지요.


    이쯤 되면 미친게 아니라 머리속에 유독성 폐기물만 가득 들어 있어요. 일본만화에 등장하는 방구석 무직자들도 이 지경까지는 아닌데....(...) 죽든가 개과천선하던가 둘 중 하나죠. '청년세대가 굳이 일할 이유가 없다.'라고 정의를 내리는 꼬라지를 보면 일 하면 어떻게 살건데?? 이런 간단하고 기본적인 질무에는 절대로 답을 못하지요.


    개돼지 노예처럼 혹사당할 이유는 없지만 스무살 넘으면 스스로 자립해야죠. 꼰대 386세대가 노오오오력 하라는 헛소리 궤변이 아니더라도 어른이 되면 자기 앞가림을 스스로 할줄 알아야 합니다. 일도 하기 싫으면 설거지나 기타 집안 잡일정도는 도울줄 알아야 하는데 그런 것조차 안 하는 구제불능의 무직자 좀비들이니.(0_0)


    방구석 무직자,나무좀비들이 겜질과 씹덕질만 안 하고 그저 TV시청과 인터넷으로 동영상만 감상하는 선에서 멈췄다면 아주 약간이나마 동정할수 수 있는데.... 이놈들이 씹덕 쇼핑을 포기할리 없지요. 아무 일도 안 하는 놈들이 일 하는 부모와보호자가 기껏 벌어우는 수익을 펑펑 쓰면서 낭비해요. 그냥 식사값으로만 쓰면 덜 비판받겠지만 @같은 아웃사이더가 정신 차릴리 없지요.


    방구석 무직자들이 모아 놓은 파오후 상품만 팔아도 몇달 식사값은 벌거에요. 하지만 무직자 파오후들은 피규어를 끌어안고 아사할지언정 절대로 개과천선할리가 없어서 우리 사회는 자멸로 가고 있다는 불안한 마음이 들어요.



    ps. 현실에서는 불가능하지만 만화 카이지의 설정중 하나인 '테이아이 그룹 지하노역장'이 종북위키 무직자들에게 필요한 참교육의 현장입니다. 식사와숙소문제만 개선된다면 나무좀비들에게 참교육을 선사해줄겁니다. 아아아아! 갓네가와 선생님의 명언이 참 진리입니다! (T_T)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