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의 눈에 띄면 치명적일지도 모른다.

우리에겐 소중한 아이입니다.

이정도 쯤이야...

저거 폐쇄하면 남편들한테 더 꼬장부리지.


앞으로는 남의 눈에 띄면 치명적일 것이다. 개인주의가 완전히 정착될 때까지...

웹 커뮤니티의 20대들 30대들만 해도 장난이 아니다. dc가 처음 유행할 때는 그냥 폐인이나 상종못할 인간들 정도로 취급되었지만 앞으로 고학력자들은 늘어날 것이고 백수들 수도 그만큼 늘어날 것이다. 이들이 할수 있는 짓이 무엇일까?

하지만 20대들이 비교적 많이 몰린 커뮤니티들 가 봐라. 메갈 워마드랑 뭐가 다른지 모르겠다.

자신들 성향에 반대만 되면 토론보다는 단체로 다구리놓고 신상털이까지 한다며? ㄹㄹ웹, 모 선비사이트 등등... 일베 일베 하는데 일베는 문제될게 없다. 차라리 대놓고 드러내니까.

이런 정신나간 맘충의 자식 세대들... 대충 90년대생 후반부터 2000년대생, 2010년대생들이 될텐데, 지금 20대들의 그 무책임하고 찌질함, 야비함의 몇 배는 심한 인간들이 될 가능성이 높다. 아마도 분위기만 조성된다면 2008년 촛불집회처럼 여러사람 마녀사냥하는 일이 또 벌어질 것이다. 그리고 아무도 책임을 안 지겠지... 절대 책임지는 일 따위는 없다.

다만, 1970년대생, 1980년대생이 굉장히 이기적이라서 2000년대 중반생 정도부터는 자의반, 타의반 의외로 일찍 사회생활을 해야 될, 강제로 사회로 내몰릴 인간들도 제법 될 것이다.

당분간 사회저명인사라면, 혹은 어디 단체에서 남의 눈에 띌만한 행동은 웬만하면 안 하는게 좋다. 개인주의가 거의 완벽하게 정착될 때까지...

덧글

  • 터프한 둘리 2018/10/16 19:54 # 답글

    기뻐해야 할지 슬퍼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 흑범 2018/10/16 21:26 #

    그래도 배설 장소가 나름 있다는게 그나마 다행입니다. 완벽하게 미친인간들이 뛰놀 곳들만 있는게 아니니까요. 디시의 우파성향 몇몇 갤러리들, 일베, 그리고 우파도 좌파도 아닌 막갤이나 주갤 야갤같은 곳들이 있습니다.
  • 나인테일 2018/10/17 12:28 # 답글

    디씨 정도쯤 되면 좌빨 수꼴 죄다 모여있는 곳이라 일방적으로 몰아가기는 잘 안 되는 분위기긴 하죠. 그러니 특정성향 정치 갤러리 아니면 정치 관련으로 함부로 너무 아니다 싶은 뻘소리도 잘 안 하기도 하고. 근데 근근웹 같은데야 뭐.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